한국 독특한 ‘뷰티 성분’ 주목

홍삼, 해초, 당나귀우유, 달팽이점액, 화산송이 등 혁신 제품 출시

[코스인코리아닷컴 미국통신원 류아연] 미국 리파이너리29(Refinery29) 최근 ‘인기 있는 한국의 뷰티 스테이플’(Mega-Popular Korean Beauty Staples)을 통해 한국에서 사용되는 독특한 뷰티 성분들을 보도했다.

리파이너리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소비자의 지속적인 반응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고 있어 계속해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한국 브랜드 제품들은 독특한 뷰티 재료를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의 화장품 산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때문에 한국 브랜드들은 합법적인 선 안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성분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 중에서도 몇 가지 성분들은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 독특한 ‘뷰티 성분’ 주목

홍삼

홍삼에 포함된 성분들은 노화방지, 염증완화, 피부보호, 피부톤 개선 등의 역할을 한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수 세기 동안 이뤄진 약초학을 통해 약초를 이용한 치료를 검증, 실험해 왔다.

이중에서도 인삼은 의약, 치료 부문에서 높게 평가받으며 높은 수요와 희소성으로 고급 재료로 거듭났다.

한국 브랜드인 설화수(Sulwhasoo)는 한국의 전통적인 뷰티 성분 화장품으로 유명하다. 설화수의 ‘자음생크림’은 인삼의 뿌리에서 열매까지 총체적으로 사용해 피부가 원하는 성분을 구현했다.

인삼 향기로 인해 릴렉스되며 스플레 같은 질감으로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 내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독특한 ‘뷰티 성분’ 주목

해초

해초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항산화 성분 등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농도로 포함되어 있다.

또 한국에서는 출산 후 전통적으로 여성의 몸을 보호하고 치유하기 위해 해초류를 섭취한다. 한국에서는 습관적으로 생일에 미역국을 먹기도 한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화미사(Whamisa)의 ‘Organic Sea Kelp Facial Sheet Mask’와 같이 해초를 이용한 뷰티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한국 독특한 ‘뷰티 성분’ 주목

당나귀 우유

클레오미(Cleomee)의 ‘Donkey Real Milk Oil Mask’는 당나귀 우유를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마스크팩이다. 당나귀 우유는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당나귀 우유에는 일반 우유보다 60배 많은 비타민C과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 재생을 돕는 비타민A도 포함되어 있다. 또 당나귀 우유에는 지방산, 세라미드 성분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우유한 보습 역할을 한다. 당나귀 우유는 모유와 유사한 성분으로 이러한 영양소들이 피부에 쉽게 흡수된다.

이외에도 리파이너리29는 한국의 독특한 뷰티 성분으로 △달팽이점액 △쑥 △화산송이 △콩 △온천수 등을 보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류아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