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 소셜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제공 위한 상호협력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의 자회사로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이하 YDM)은 태국 소셜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기업 컴퓨터로지(대표 바차라 아매밧, www.computerlogy.com)를 그룹사로 합류시키고 태국 방콕에서 계약 체결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컴퓨터로지는 페이스북이 인증하는 공식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Facebook Marketing Partner)로 선정된 태국 최초의 기업 중 하나다. 테크놀로지에 기반한 소셜미디어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커뮤니티 매니지먼트(community management)’ 부문에서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됐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컴퓨터로지는 빅데이터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소셜미디어 상에서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사에게 온라인 마케팅 전략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해오고 있다. 현재 컴퓨터로지는 소셜미디어 매니지먼트 시스템 ‘SocialEnable’,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시스템 ‘TH3RE’ 등 자체 솔루션 시스템을 통해 통합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시스템은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통합, 소셜 CRM, 퍼블리싱 및 캠페인 매니지먼트 등의 서비스에 특화돼 있다.
YDM그룹은 컴퓨터로지의 합류로 아시아 지역 소셜미디어 광고 마케팅 시장 확대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이번 합류를 계기로 컴퓨터로지는 소셜미디어 솔루션 분야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YDM그룹은 컴퓨터로지가 다양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태국을 넘어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석 YDM그룹 대표는 “데이터 마케팅 시대를 맞아, 수많은 데이터를 비즈니스 인사이트로 바꿔주는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의 성장가치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고도의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기술을 갖춘 컴퓨터로지와 함께 아시아 지역 소셜미디어 광고 마케팅 시장을 선점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컴퓨터로지 바차라 아매밧 대표는 “컴퓨터로지는 빠르게 변하는 광고 마케팅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혁신과 도전, 서비스 확장, 세일즈 전략을 핵심 경쟁력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가치 있는 툴을 제공해왔다”며 “앞으로 YDM그룹과 함께 소셜미디어 광고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