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24일부터 2주간 이지피디에프 리더(ezPDF Reader)와 이지피디에프 컵(ezPDF CUP)을 무료로 배포한다.
유니닥스가 창립 15주년과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벌이는 ‘ezPDF 7015’ 두 번째 이벤트다. 첫 이벤트는 지난 17일부터 PDF 문서 변환과 열람, 편집 및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이 가능한 이지피디에프 에디터(ezPDF Editor) 3.0을 개인 사용자에게 전면 무료화한 것이다.
이지피디에프 리더는 모바일 전용 PDF 뷰어로 1000만 사용자를 자랑한다. 이지피디에프 컵은 PDF 문서 스크랩 기능을 특화했다.
구글이나 애플 사용자 모두 사용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으면 된다.
정기태 유니닥스 대표는 “PC와 모바일 사용자 모두에게 PDF 전자문서가 간편하고 친숙하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전자문서를 활용하는 산업분야가 점차 확대되는 현실을 반영하고 이를 확산할 수 있도록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해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3.0은 유니닥스 공식 홈페이지(www.unidocs.co.kr)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software.naver.com)에서 내려 받을 수 있하다. 24일부터는 사용자 후기 공모 이벤트도 시작한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