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8월부터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 브이월드 교육 진행

공간정보산업진흥원, 8월부터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 브이월드 교육 진행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8월 24일부터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된 3개 학교에 대해 순차적으로 브이월드 교육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8월 서울디지텍고등학교부터 시작해, 9월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11월 울산경영정보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브이월드 교육에서 다루는 내용은 △브이월드 소개, △브이월드 지도서비스 활용 실습, △오픈API 기초 실습으로 고등학생이 브이월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 외에도 향후 서울시립대, 부경대, 세종대 등 공간정보 융복합 특성화 대학원을 대상으로 브이월드 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다.

브이월드 관계자는 “미래 공간정보 산업을 책임질 특성화 고등학교, 융복합 특성화 대학원 학생들에게 브이월드 교육을 수행하여 오픈 플랫폼 기반의 공간정보 산업 환경이 자연스럽게 조성되길 바란다”고 알렸다.

한편, 브이월드는 학교 외의 기관에도 전문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브이월드 교육을 받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는 10인 이상의 교육생과 실습실이 있으면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브이월드 교육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pacen.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이월드 교육담당자(이하경)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