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금융자격증 교육기관인 ‘와우패스’가 단기간 내에 CFA 자격증 합격을 노릴 수 있는 ‘CFA LEVEL1 핵심집중반’을 개설했다.
CFA(Chartered Financial Analyst)는 미국 CFA 협회에서 1963년부터 실시한 금융/투자 분야의 국제 자격증 시험이다. 단편적인 지식을 묻는 퀴즈식 시험에 그치지 않고 복잡한 재무자료를 얼마나 잘 분석하고, 이해하는가를 평가한다. 시험 난이도에 따라 LEVEL 1, 2, 3으로 나뉜다.
이에 와우패스는 ‘CFA LEVEL1 핵심집중반’을 개설하고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자격증 공부를 돕는다. 12월에 치러질 CFA 시험이 3개월여 남은 가운데, CFA LEVEL1 핵심집중반은 기존 9과목에 대한 핵심이론과 빈출문제를 모아 각 과목별 서브노트를 제공하며 막바지 준비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또한 CFA 학습자가 많이 애용하는 스웨이저 노트(Schweser Note) 교재의 빈출문제를 다루며 짧은 시간 안에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핵심집중반을 “이번에 선보인 핵심집중반은 어려운 CFA 시험을 단기에 합격하는 목표로 학습 커리큘럼을 구성한 과정”이라며 “기존에는 CFA 준비를 위해 250회차 가량의 많은 학습시간이 필요하였으나 시간이 넉넉지 않은 학습자, 강의의 핵심만을 원하는 학습자들은 90회차로 구성된 핵심집중반으로 짧은 시간에 전체내용을 요약 정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와우패스는 신규 강좌 개설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CFA LEVEL1 핵심집중반 수강생은 12월 시험일까지 강의를 이용할 수 있으며, 불합격 시 차기 시험일까지 수강기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강의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데 비해 수강료가 30만원 이하로 합리적이어서 경제적 부담이 적다.
CFA 시험에 응시하려면 반드시 미국 학사학위(또는 동등한 학위)가 필요하다. 하지만 충분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라면 응시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와우패스 고객센터(1600-0072)에 물어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