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카오톡 대리운전시장 진출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묵묵히 스마트폰 대리운전 O2O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불러대리가 대리운전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O2O란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이며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을 연결해준다는 의미이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많은 오프라인 시장이 온라인과 연결되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불러대리`는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GPS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여 현 위치를 자동으로 출발지 인식을 하기 때문에 대리업체에게 현 위치를 설명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버튼 한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대리기사 요청이 접수되고 이후 배차정보 등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한 운행이 완료된 다음날 운행일지를 통해 이동경로도 상세히 알 수 있다.
불러대리는 출시된 지 한달 만에 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대리운전 이용자들에게 입소문이 나 인기를 얻고 있는 O2O 스마트폰 어플이다.
또한 최근에는 불러대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불러대리 관계자는 "얼마 되지 않은 기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이에 보답하고자 스타벅스 음료를 제공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고객 만족도를 올릴 것이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한지 한달만에 만명 이상의 다운로드수가 발생했다. 전화로 위치 설명하고 요금 안내 받는 고객들이 버튼 한번으로 대리를 부를 수 있는 편리함을 찾기 시작한 것으로 판단된다. 어플로 대리기사를 부르기만 하면 대리기사 배정이 되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고 운행일지를 비롯하여 멤버쉽 제도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불러대리를 한번 이용한 고객들의 재이용률이 높은 편이다"고 밝혔다.
불러대리는 스마트폰 위치정보기반서비스를 이용하여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며 최근 목적지를 쉽게 불러와서 버튼 한번이면 대리운전 기사를 쉽게 부를 수 있다.
최근 다음카카오의 대리시장 진출과 관련하여 많은 이슈가 있는 만큼 대리운전 시장이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겨가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이러한 가운데 O2O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주)굿모닝커피의 불러대리는 묵묵히 다운로드수를 늘려가며 사용자에게 좋은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주목할 만하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아이폰 버전 모두 출시되어 있으며 마켓이나 스토어에서 불러대리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안드로이드마켓 다운로드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dthought.chauffeurdrive&hl=ko )
아이폰 스토어 다운로드받기( https://itunes.apple.com/app/id10211415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