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 확장팩 ‘가시의 심장’ 10월 23일 북미/유럽 론칭

‘길드워2’, 확장팩 ‘가시의 심장’ 10월 23일 북미/유럽 론칭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길드워2(Guild Wars 2)’가 첫 번째 확장팩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을 10월 23일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의 PC온라인 게임(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MMORPG)이다. 2012년에 출시해 북미/유럽과 중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아레나넷은 8월 29일(현지 기준)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국제 게임박람회 ‘팍스 프라임(PAX Prime)’에서 미디어 행사(Press Conference)을 개최했다. 이날 아레나넷 대표 마이크 오브라이언(Mike O`Brien)은 “10월 23일 북미/유럽 지역에서 확장팩 가시의 심장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아레나넷은 확장팩 신규 콘텐트인 ‘레이드(Raid, 대규모 사냥)’도 공개했다. 레이드는 10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트이다. 이번에 트레일러(Trailer) 영상으로 처음 공개했다.

확장팩 출시 일정 발표와 동시에, 신규 이용자들은 길드워2 오리지널 게임의 일부 콘텐트를 무료(F2P)로 즐길 수 있다. 유료 버전보다 제한된 기능(적은 수의 캐릭터 슬롯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확장팩 ‘가시의 심장’은 공식 판매 사이트(http://buy.guildwars.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