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IEDA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회장 쟈니리, 이하 IEDA)는 지난 8월 27~28일 부산에서 하계 워크샵과 새로 부임된 지회장, 지부장 임명식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인증기관, 인증숍, 인증강사 등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명식은 백나영 영남지회장, 차채원 수원지부장, 강윤경 울산지부장, 이혜경 대구지부장, 백주현 경남지부장 등 4명이 임명장을 수여 받았으며 국제인증강사가 해당 지부장과 지회장에게 수여하는 감사장 수여식이 동시에 열렸다.
이번 2015 IEDA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 하계 워크샵은 전국 인증기관과 국제인증강사들이 실무에 꼭 필요한 부분들로 구성된 ‘국제인증강사 전문가 과정’으로 진행됐다.
워크샵은 백나영 영남지회장의 ‘자격증 및 국제미용대회 심사규정’에 대한 매뉴얼 강의로 시작하였다. 이어 백주현 경남지부장의 ‘화성에서 온 원장, 금성에서 온 직원’이란 강의는 숍을 운영하는 원장들에게 깊은 공감을 얻었다. 또 원채현 국제인증강사의 ‘IEDA 2급, 1급 자격증 과정 이론 총정리’ 강의는 큰 호응을 받았다.
쟈니리 회장은 “다가오는 10월 10일 서울 KBS 스포츠월드 제2체육관에서 개최되는 K-뷰티패션월드페스티벌의 각별한 홍보와 바란다”며 “최근 반영구화장의 아카데미 설립과 중국진출의 요청을 많이 받았다. 이에 반영구화장을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실습을 거쳐 안전하고 위생적인 전문가 육성을 토대로 반영구화장전문가의 중국진출을 위한 한국반영구화장전문가학회를 출범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