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약초 야관문이 등장하면서 야관문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7월 26일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엄태웅은 제천에 위치한 약초 전시관에서 ‘밤의 빗장을 푼다’는 야관문과 ‘다섯아들을 낳는다’는 오자에 관심을 보였으며 “야관문과 오자를 섞어마시면 안된다고 했지만 마시고 싶다. 지온이의 둘째를 낳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7월 31일 tvN 프로그램 ‘삼시세끼 정선 편’에서는 김광규와 옥택연, 손호준이 양봉에 빠져 꿀을 수확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이후 김광규는 야관문 차에 수확한 꿀을 넣어 출연진에게 나눠줬으며 이서진은 손호준에게 “아침에 다를거다”며 야관문 효능을 함축적으로 말했다.
야관문은 노우근, 호지자, 산채자, 비수리라고도 하며 산기슭 이하에서 자란다. 콩팥을 보해주고 간에 도움을 주며 천식을 가라앉힌다. 야뇨증, 기침, 위통 완화에 도움을 주며 무엇보다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야관문 복용법은 다양하다. 술로 담궈 먹을 수도 있지만 삼시세끼에 나온 것처럼 차로 만들어 식수대용으로 먹는 방법이 제일 흔하다. 1회 말린 5~10g의 야관문을 200cc의 물로 달이면 된다.
최근에는 가정이나 직장에서 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환 형태로 제조된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각종 방송에 야관문이 등장하면서 찾는 사람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약초팜에서 판매하는 야관문환은 꿀, 오일, 물엿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화학첨가물, 염, 색소도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철저한 식품관리 기준에 의거해 식용으로 등재된 약초만을 선별하며 높은 원물 함량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또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까다롭게 관리․감독해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삼성화재 생산물 1억원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했다.
약초팜 관계자는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 10~20알을 물과 함께 먹으면 된다”며 “최근 방송을 통해 천연 남성정력제인 야관문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구매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약초팜 홈페이지(www.yakchofar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en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