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마다 유행하는 질환이 있다면, 1년 365일 때를 가리지 않고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질환도 있기 마련이다. 그 중 하나가 생리통, 근육통 등 각종 통증 질환이다.
특히 생리통은 우리나라 가임기 여성 두 명 중 한 명이 겪고 있을 정도로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며, 근육통 역시 나이 든 어르신부터 주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폭넓게 나타나고 있는 통증 질환이다.
이러한 통증 질환은 매번 느끼는 통증의 정도에 차이가 있어 어쩌다 한 번 찾아오는 불청객쯤으로 여기는 일이 대다수지만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자칫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그렇다면 통증 질환의 관리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일상에서 간편하고 손쉽게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온찜질’이다.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 찜질해주는 온찜질은 생리통, 근육통으로 인해 냉해지고 경직된 몸에 온기를 부여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통증을 완화해주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온찜질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보다 간편하게 온찜질을 즐길 수 있는 찜질기가 주목 받고 있다. 가정 생활용품 브랜드 ‘샤프메즈’에서 선보인 ‘알토란 황토볼 찜질기’도 그 중 하나다.
알토란 황토볼 찜질기는 유리섬유가 내장된 기존 제품과 달리 100% 순수 황토볼을 내장한 온열 전기찜질기로, 황토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의 체내 흡수 효과를 극대화해 생리통이나 근육통 등 통증 완화에 보다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강약 전환 축열이 간편해 찜질뿐만 아니라 보온 등 다양한 용도로 온도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5분 충전으로 2~3시간가량 온도가 유지되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완전히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충전해야 하는 기존 찜질기와 달리 60도 이상에서도 빠르게 재축열 할 수 있다.
샤프메즈 관계자는 “알토란 황토볼 찜질기는 지난 5월 실용신안특허와 의장등록을 받은 제품으로, 생리통이나 근육통의 통증 완화는 물론 어깨, 허리, 등 부위의 찜질과 좌욕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찜질기”라고 전했다.
샤프메즈의 전기찜질기 ‘알토란 황토볼 찜질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rtora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