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주택담보대출금 조건비교 해보고, 아파트 관리비 할인 받는 사용자 증가

알뜰한 주택담보대출금 조건비교 해보고, 아파트 관리비 할인 받는 사용자 증가

올해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의 기준금리 인하 단행으로 초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은행이 가계부채가 1130조를 넘었다.

부동산 규제 완화로 주택담보대출 등 가계대출이 크게 늘어났고 기술금융확대로 중소기업대출이 증가한 영향으로 관계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이를 위해 최근 정부에서는 가계 빚 관리방안을 내놓았다.

즉, 고정금리, 분할상환방식으로 이자를 줄여나가자는 방침이다. 하지만 갚을 능력이 안 되거나 소득 증빙이 어려운 이들에겐 안 좋은 소식이겠지만 반대로 소득이 충분하고 고정금리와 분할상환방식을 선호하는 이들에겐 이번 관리방안이 이자를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정부가 고정금리•분할상환방식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낮은 금리를 적용하도록 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조건에 맞지 않는 소비자들이라면 관리방안이 실행되기 이전 올해 안에 은행에서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여 돈을 빌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소비심리가 위축된 지금 일반적으로 재테크의 처음 시작은 한 푼 두 푼 아껴 쓰는 절약과 금융비용의 절감이라고 한다. 가계 생활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금융비용이라는 점은 모두 공감할 것이다.

이에 따른 철저한 개인부채관리 대비가 필요하다. 이처럼 저금리 주택담보대출을 통한 주택거래 및 이자절감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중은행금리를 비교한 후 본인에게 적합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특히 최근엔 주거래은행 방문 상담이 아닌 인터넷을 통한 금융사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확인해 보면서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많아 졌으며 뱅크앤-가이드 (http://www.bank-g.co.kr) 에서는 무료 금융컨텐츠를 제공 및 아파트 관리비 종합 컨텐츠 제공사이트인 아파트 아이를 통해 관리비 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 하고 있어 자신이 사용중인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이 좋은 조건으로 받았는지 그리고 현재 가장 좋은 조건의 금융상품과는 어떠한 차이가 있고 조기상환수수료와 연 금리 등 체계적인 안내를 받고 매달 납부하는 아파트 관리비를 한눈에 확인 하며, 관리비 할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중 1금융권의 은행인 국민, 하나, 신한, 우리, 농협, SC제일, 기업, 전북, 광주은행등과 농협,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보험사를 비롯한, 2금융권까지 상품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조건을 제공하고있으며,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대출, 빌라담보대출, 오피스텔, 단독주택, 상가주택,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등의 여러 부동산담보대출의 금리비교도 가능하다. 무료 상담문의는 모바일 및 해당사이트에서 상담 신청이나, 유선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사할 때 유용한 포장이사 견적비교 및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허가 받은 포장이사 전문업체만이 등록되어있어 보다 안정적인 업체선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