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작사가 고니의 <요정의 숲>, 중국 온라인 쇼핑몰서 인기 급상승

유명작사가 고니의 <요정의 숲>, 중국 온라인 쇼핑몰서 인기 급상승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토종 한국 작가 ‘고니(gony)’의 <요정의 숲>등 컬러링북 네권이 화제다.

또한 고니는 아이유가 컬러링북 하는 장면이 노출된 드라마 <프로듀사> OST ‘나는 너 좋아’의 작사가이며, 원조 한류스타 조용필의 <고추잠자리>의 유명 작사가 김순곤씨로 더욱 관심을 모은다.



‘gony(고니)`의 <요정의 숲>을 비롯,함께 출간된 <컬러링 카페(cafe)>,<메모리스(Memories)> <컬러링 아프리카(africa)> (‘노마드’ 출간)등은 기존의 베스트셀러가 숲을 주제로 한데 비해, 생활주변의 다양한 사물들을 소재로 하고 있고, 한국과 중국등 아시아인의 정서를 절묘하게 터치하고 있다는 평이다.

최근에는 드라마 <프로듀사>가 중국시장 온라인 방송을 시작하면서, 중국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원래 ‘컬러링북’은 미술심리 개념에서 출발해, 기본 스케치가 되어있는 미완성 여백에 색칠을 하고, 낙서까지 하는 성인대상 색칠놀이인데, 힐링 효과가 기대이상이어서 특히 20-30대 여성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고니’의 주인공 김순곤은 지난 36년간 슈퍼스타 조용필의 히트곡외에도 나미가 노래했고, 핑클이 리메이크한 <인디언 인형처럼>, 박강성의 <문밖에 있는 그대>, 장윤정의 <초혼>, <응답하라 1994> OST로 로이킴이 리메이크한 <서울 이곳은>, 최유나의 <흔적>등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가요만 1,000곡이 넘는 대형 스타 작사가이다.

지난 2009 년에는 영화 <워낭소리>사진집 제작에 참여했으며, 워낭소리 주인공 최원균 할아버지 아들인 트롯가수 최명진의 노래를 작사 작곡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