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맑고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에 따뜻한 엄마의 맛을 선사하는 순남시래기가 압구정에 새 지점을 열었다. 오픈 첫날부터 순남시래기 압구정점은 손님들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순남시래기 압구정점을 첫날 방문한 한 고객은 “날씨가 쌀쌀해져서 뜨끈한 국물이 당겼는데, 근처에 순남시래기가 생겨 찾아왔다”면서 “시래깃국 한 그릇 먹으니 기운이 나는 것 같고 시래기가 부드러워 술술 잘 넘어갔다”라고 맛을 평가했다.
순남시래기가 선보이는 3대 시래기국은 강원도 청정 양구 시래기로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더불어 항암작용으로 알려진 들깨, 표고, 다시마 등 8가지 이상의 천연재료를 넣은 육수로 끓여 원기회복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곳은 시래기국, 도마수육정식, 쑥떡떡갈비정식, 도토리해물파전, 전씨네 묵 비빔밥 등 순남시래기 만의 독특한 한식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유자탱탱막걸리, 노을구름막걸리, 낮술 한잔 등의 하우스막걸리로 판매하고 있어 순남시래기 마니아들도 생겨나는 추세이다.
순남시래기 압구정점이 오픈과 동시에 압구정맛집으로 떠오른 것은 친절한 서비스를 기본으로 전주 시래깃국의 맛을 그대로 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부뚜막 셀프바를 두어 제철반찬과 옛날과자를 무제한 먹을 수 있어 찾아오는 손님들이 부족함 없는 한끼를 제공하려는 배려심이 돋보인다.
한편, 압구정 맛집 추천지로 손꼽히는 ‘순남시래기’는 올리브TV 테이스티로드에 출연하여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맛집으로 선정된바 있다.
또한 이 곳은 압구정역 근처에 있어, 서울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맛을 알리고 있는데,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호평을 받고 있다. 실내,외 인테리어도 세련되면서도 전통분위기를 살리고 있어 젊은 여성 사이에서도 압구정 맛집으로 이곳을 추천하고 있다.
압구정 맛집 ‘순남시래기’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7-7 102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순남시래기 외식창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1855-195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