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전문기업 에이스그룹(주)(대표 이종린)이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현대화하는 트라모푸 사업을 위해 지난 9월 8일 성도지엘(주)과 MOU를 체결했다.
성도지엘은 종이와 천연접착성분만을 이용하여 만든 친환경보드 ‘리보드’를 국내 고객에게 선보여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바 있다. 또한 성도지엘은 디지털시대에 맞는 새로운 출판의 방향을 제시해 ‘디지털 퍼블리싱’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문화경영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에이스그룹 이종린 대표와 성도지엘 이문숙 이사를 비롯한 양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상호간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앞으로 에이스그룹과 성도지엘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에이스그룹 이종린 대표는 “다양한 영역에서 대한민국 전통을 세계시장에 알리고 브랜드화 할 수 있도록 트라모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성도지엘 이문숙 이사 역시 “대한민국 전통시장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에이스그룹은 지난해 레드닷,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등 각종 디자인 관련 어워드에서 수상 이력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기업이다.
현재 스마트 주변기기 전문 디자인 브랜드 아이페이스 외 스마트유아안전용품 스칸디파파, 디자인 에이전시 M3, 전통문화디지인연구소 트라모푸코리아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