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열정을 꽃피우다’ 학술대회와 강연회 성료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2일 대구대 대명동 캠퍼스에서 재학생들과 졸업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 강연 축제 ‘DCU, 열정을 꽃피우다’ 를 개최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의 공부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노력’을 담아낸 이번 행사는 1부 ‘DCU학술제’와 2부 ‘DCU강연회’ 순서로 진행됐다.

DCU강연회 모습
DCU강연회 모습

1부 ‘DCU학술제’에서는 재학생, 졸업생, 교수님들의 열정을 담은 다양한 주제를 발표와 함께 열띤 토론회가 펼쳐졌다. 2부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출신 재학생과 졸업생 6명을 연사로 초청, 스토리텔링방식 강연으로 소통과 공감을 얻는 행사 ‘DCU강연회’을 진행했다.

강연회에는 이은영 채색그림사랑 선교원 원장(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 졸업)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시작으로 이 대학 출신 졸업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연했다.

`DCU학술제`에서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을 통한 공격행동 감소’라는 주제로 발표한 윤지혜(행동치료학과 졸업, 서초아동발달연구소 행동치료사)씨는 “학기 중에 실습과제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학술제 발표 준비했는데 당시와는 또 다른 느낌이라 감회가 새로웠다”고 말했다.

정성범 교육연구소장(행정학과 학과장)은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한 학생들과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첫 출발을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시작한 만큼 앞으로 DCU학술제가 대학을 넘어 사이버대학교의 대표 학술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