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전라도의 향토 음식 홍어. 그 독특한 향과 맛 덕분에 처음에는 꺼려하기 쉽지만 진정한 맛을 알고 나면 도무지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적인 먹거리이다. 그 중에서도 흑산도 홍어는 깊고 진한 맛으로 미식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사실. 이런 흑산도 자연산 홍어를 내 집에서 편안히 맛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홍어 및 각종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두떼홍어’를 통해서라면 가능하다.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위치한 이 업체는 바다의 향을 담은 싱싱한 해산물과 한결 같은 친절함으로 큰 신임을 얻고 있는 곳. 특히 우리나라 전역으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지방에 살고 있는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홍어는 고려시대 잦은 왜구의 침략으로 섬 사람들을 내륙으로 집단 이주 시키면서 생겨난 음식이다. 홍어를 날로 즐겨 먹었던 흑산도 주민들이 뱃길로 홍어를 가지고 이주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삭혀 지게 된 것. 상한 줄만 알았던 홍어를 먹어보니 탈도 없고 맛도 좋아 나주 지방의 별미로 자리 잡게 되었다고 한다.
홍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황산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은 위산을 중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위염 예방에 효과적이며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등의 관절 질환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꾸준히 먹었을 경우 주근깨와 주름살을 없애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을 위해 먹어도 좋다.
이렇듯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홍어는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싱싱하지 못한 해산물을 먹으면 몸에 큰 탈이 날 수 있기 때문. 이 업체는 오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로 고객에게 최고의 홍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싱싱한 흑산도 자연산 홍어를 제공하기 위한 한결 같은 노력과 정성에 단골이 된 이들도 많다는 후문.
넉넉한 인심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이 곳의 주인장 ‘김정진’씨는 “고객과의 작은 약속이라도 소중이 생각하며, 성심 성의껏 일하겠다.”라는 말을 남겨 신뢰를 더한다.
문의 http://honguh-lo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