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자동차로 한 시간 내외만 달리면 금방 도착할 수 있어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가족이 나들이 혹은 데이트코스로도 제 격인 가평인 이 맘 때쯤 놀러 가기 딱 좋은 곳이다.
더구나 가족, 연인, 직장, 산악회, 학생MT, 동호회 등의 단체여행객들이 즐겨 찾아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도록 깔끔한 내부와 자연과 어우러진 환경이 조화되어 있어 그야말로 힐링 장소로 제 격.
그 중에서도 푸짐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과 안락한 휴식이 있는 가평펜션을 함께 운영중인 쉼터 같은 `산골농원`(www.san-gol.com)은 가평군 어비계곡 인근에 위치해 더욱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약 3천평 정도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기에 다 함께 놀러 가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다양한 체험도 하기에 안성맞춤.
특히 여행객들이 걱정하는 식사도 아무 걱정 없이 푸짐하게 해결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당일식사 패키지로 1인 3만원이면 솥뚜껑닭전골, 흑돼지 숯불구이에 소주, 맥주, 막걸리 등이 2시간 동안 무한 제공되어 매우 편리하고, 1인 6만원의 1박2일 패키지에 조식까지 가능하다.
유난히 쫄깃쫄깃한 육질에 냄새도 없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토종흑돼지는 참 숯으로 바비큐 해 그 맛이 무척 담백하기에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먹거리. 바비큐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수일 전부터 예약해야 하지만, 20인분의 반 마리와 40~45인분의 1마리 단위로 주문이 가능하고 직접 재배한 나물과 쌈으로 푸짐하게 한 상 차려지기에 언제 먹어도 후회가 없다.
또한 토종닭 솥뚜껑전골, 백숙, 도리탕, 옻닭 역시 직접 기른 토종 닭을 즉석에서 잡아 갖은 야채와 함께 솥뚜껑에 장작불을 떼서 해주기에 그 맛이 단연 깊고, 그 밖에 오리훈제, 오리주물럭, 보신탕, 수육 전골 등도 미리 주문하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
이처럼 언제 누구와 함께 찾더라도 행복한 식사가 푸짐하게 준비되기에 그 맛을 직접 본 이들의 입에서 입으로 솥뚜껑 전골에 대한 입 소문이 퍼져 vj특공대에 2번씩이나 방영됨은 물론, 한식탐험대 등의 인기 프로그램에 다수 소개와 얼마전 백종원의 3대천왕 닭볶음탕 편에서 단연 1등으로 선정되는 등 특별한 요리 맛을 자랑한다.
오늘 날 그 맛이 워낙 일품이다 보니 인근 가게에서 레시피를 무작정 따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전통의 솥뚜껑 닭볶음탕은 오직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으로 현재 특허출원 중이다.
식사가 끝난 후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뉘어 진행되는 체험학습에 참여하며 아이들의 살아있는 교육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고, 각종 농촌체험을 신청해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다. 맛있는 먹거리와 자연환경과 함께 하기 때문에 놀러 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즐거운 추억이 된다.
많은 이들이 함께 둘러앉아 나눠먹고 다 같이 여행을 즐기면 더욱 즐겁기에 가평맛집으로 유명한 이 곳으로 이번 주말 당장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