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꼽아서 사용하는 기억방 SD 카드 하나만 있으면 영어단어암기법과 중국어공부 그리고 일본어공부방법까지 익힐 수 있고 한자공부법과 한국사공부까지 할 수 있다. 영단어암기법의 경우에는 영어단어쉽게외우는법 을 20년 동안 연구한 윤민수 선생과 국내 최고의 기억법 전문가 박노봉 이사가 만든 기억방 그림 100장만으로 단어암기법을 완성했다.
기억방학습기 는 2500년 전 그리스의 시모니데스가 개발한 장소법을 기반으로 로마시대의 로먼룸 기억법과 마테오리치의 기억의궁전 암기법을 완성한 영어단어암기법이다. A를 보면서 B 기억해야 장기기억이 된다는 기억법 이론을 사람이 가장 쉽게 익히고 오래 기억하는 기억의방에 적용하여 영단어암기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50대 이상의 성인들도 오래 기억할 수 있다.
30대 직장인 김성민씨는 기억방 영어학습기 를 통해 영단어암기를 한지 불과 3주만에 영어단어1000개 를 암기했는데 출퇴근 시에만 사용했는데도 이런 성과를 얻었다고 한다. 기억방학습기 에는 영어단어암기법 뿐 아니라 중국어공부법 과 일본어공부방법 까지 제공하여 기억방 그림 100장만 익히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모두 완성할 수 있다.
또한 한국사공부 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한국사연대표 를 기억방 그림 100장만으로 모두 암기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억방학습법 의 또 다른 장점은 한자공부법을 하는 사람들에게 쓰기 기능을 탑재한 연상기억법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암기가 잘 안되는 일반 성인들이라도 기억방만 있으면 오래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기억방 학습기의 대중화는 반가운 소식이다.
한 교육연구소의 조사결과 1년에 1000단어를 암기하는 학생들은 전체 중에 13%도 안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90%의 학생들은 1년에 1000단어 암기를 못하고 있다는 뜻. 어떤 방법을 사용하기에 1년에 1000단어 암기도 못하는 건지 대부분 텍스트 반복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영어단어 쓰고 뜻 쓰면서 암기하는 전통방식 그대로인데 이런 방식은 50번을 암기하고 망각하는 과정을 반복해야만 자신의 단어가 된다. 시중 99%의 영어 학습기가 이에 속한다. 또 다른 방법은 손가락을 그림을 보면서 finger(손가락) 라고 암기하는 방식인데 이 방식은 단어 수만큼 그림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수능수준인 4000단어를 암기하려면 그림을 또 4000개를 암기해야 한다. 이 방법을 그림 연결법이라고 하는데 공부를 할수록 학습분량이 많아져 효과를 보기 어렵다.
하지만 기억방학습법은 그림 100장만으로 영어단어쉽게외우는방법을 제시한 후 암기시킨다. 이런 암기효과를 검증해 하루 14시간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팡스터디 자기주도학습캠프 에서는 모든 학생들에게 기억방 영어학습기를 이용해 불과 3주만에 영어단어1000개에서 3000개를 암기하고 있다. 영어단어빨리외우는법과 영어단어잘외우는법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라면 기억방영어학습기를 통해 영단어암기에 도전해 본다면 큰 효과를 얻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