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김밥 만들기
맛난 김밥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백종원이 더 맛있고 색다른 김밥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김밥 응용편을 알리며 각종 응용 김밥을 만들어 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단백질도 있고 간이 되고 단맛이 있는 방법이 있다"며 백종원 표 만능간장을 소개했다. 이어 백종원은 "소금 대신 만능 간장으로 밑간하면 좋다"고 팁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두 번째로 명란젓과 깻잎을 넣은 명란젓 김밥을 만들었다. 마요네즈를 올린 명란젓 김밥을 먹은 윤박은 "마요네즈가 있어야 한다. 정말 맛있다"며 극찬했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참치마요 꼬마김밥을 공개했다. 참치와 마요네즈를 2:1의 비율로 섞어 청양고추, 단무지와 함께 김밥 속 재료로 사용하면 완성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맛난 김밥 만들기, 맛있을 것 같아" "맛난 김밥 만들기, 침 고인다" "맛난 김밥 만들기, 김밥 먹고 싶다" "맛난 김밥 만들기, 김밥 어렵지 않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맛난 김밥 만들기에 대한 백종원의 팁은 소금 간을 할 때 소금이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섞어야 하는데, 밥알의 식감을 위해 으깨지지 않도록 주걱을 세워 섞어야 한다고 밝혔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