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와이즈원(대표 한재형)은 기업용 협업·그룹웨어 솔루션 ‘와이즈원 스마트러너(wiseOne Smart Runner)를 1년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직원수 300인 이하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100개 기업에 한정한다.
유와이즈원은 대상 기업에 1인당 기업용 메일 10GB와 저장공간 10GB를 제공한다. 기업용 클라우드 오피스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어 오피스 제품을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웹기반 오피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를 이용해 전자결재뿐만 아니라 문서 파일, 조직원 연락처 등 회사 내 모든 자료를 웹으로 검색 기능하다. 출장이나 외근 중에도 업무에 불편함 없도록 메일·전자결재·캘린더·주소록·드라이브·오피스 등 모바일 앱도 제공한다.

와이즈원 스마트러너는 기업용 클라우드 오피스 프로그램 네이버 웍스(Naver Works)를 유와이즈원 협업 솔루션과 융합했다. 전자결재·업무포털·설문조사·자원관리·팀플레이스 등 기업 내부 협업에 필수적인 서비스에 기업형 메일·캘린더·주소록·드라이브·오피스 등 웍스 모바일 기능을 더했다.
체험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유와이즈원 홈페이지(www.uwiseone.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재형 유와이즈원 대표는 “와이즈원 스마트러너 기능을 중소기업에서 비용부담 없이 활용해 스마트워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비싼 비용으로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기업이나 아직까지 비용 문제로 스마트워크 그룹웨어를 구축하지 못해 불편을 겪는 기업에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