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주희 기자] 화장품 원료 전문 업체 (주)해피콜(대표이사 서성수)이 9월 4일 일본 계면활성제 회사인 산요화성공업(三洋化成工業, Sanyo Chemical Industries)의 한국 방문에 맞춰 화장품 원료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산요화성공업의 관계자에 의해 저자극성 계면활성제 뷰라이트(BEAULIGHT) 시리즈인 △뷰라이트SHAA △뷰라이트SSS △뷰라이트NA-25S △뷰라이 트LCA-25N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진행됐다.
뷰라이트는 주로 헤어샴푸와 바디샴푸에 주로 사용되는 음이온 타입(Anionic type) 계면활성제로 단백질 변성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자극이 적은 제품이다. 또 높은 기포성을 자랑하고 범용 계면활성제에 비해 넓은 pH 영역에서 안정성을 보이는 특징이 있다.
특히 산요화성공업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나로화 기술(Narrow range ethoxylation technology)에 세미나 참석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나로화 기술은 부가몰 분포가 좁은 알킬렌옥사이드 부가몰을 얻는 기술로 산요에서 유효한 촉매를 발견해 개발했다. 뷰라이트 NA-25S와 LCA-25F에 그 기술이 응용됐다.
산요화성공업 관계자는 “원료를 나로화 기술로 합성하면 부가몰의 분포가 좁으며 미반응 라우릴알콤 함유량도 적어진다”며, “피부 자극의 원인이 되는 알콜 함량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다”고 설명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