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고 아프고…괴로운 직장여성들 다리에 ‘기능성스타킹’이 제격

붓고 아프고…괴로운 직장여성들 다리에 ‘기능성스타킹’이 제격

한 모바일 리서치 전문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다리 붓기를 경험한 성인 여성이 2명 중 1명 꼴로 5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퇴근 후 저녁 시간대 다리 통증을 겪는 등의 불편함을 느끼는 여성들이 많으며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여성들에게서 이 같은 증상이 특히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리 붓기를 빼는 운동으로 모관운동이나 발끝치기 등의 운동법이나 마사지법 등이 소개되고 있지만 바쁜 직장인 여성들이 이런 운동과 마사지를 따라할 시간이 부족하다. 때문에 바쁜 직장인 여성들의 다리 붓기 고민을 여성들의 필수품인 스타킹이 해소해주고 있다.

몇 해 전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압박스타킹, 압박레깅스 등의 기능성스타킹이 해결책이 될 수 있는 것. 다리의 피로도를 덜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늘씬한 다리라인까지 만들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즈성형외과 황귀환 원장은 “압박스타킹은 발목부터 종아리, 허벅지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날씬한 각선미를 연출할 수 있다”며 “또한 종아리의 늘어짐도 방지해줄 수 있어 매끈한 다리라인을 원했던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 닥터미즈의 기능성스타킹, 보온은 물론 몸매보정 효과까지!

특히 성형외과의사가 개발한 닥터미즈의 기능성 스타킹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미즈성형외과의 힙업 성형 전문의 황귀환 원장은 10여 년 동안 성형외과 진료를 하며 몸매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들을 보고 ‘Let`s 스타킹’ 시리즈를 개발하게 됐다.

우선 ‘닥터미즈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을 살펴보면 뛰어난 몸매교정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황 원장은 “수 년 간의 성형외과 진료 과정에서 여성들의 몸매고민을 곁에서 지켜보며 수술 없이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게 됐다”며 “입체 설계된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은 부위별, 단계별 압박이 가능해 다리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줌은 물론 다리의 피로를 덜어주는 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한 특수 원사를 사용해 강력한 압박에도 신축성이 뛰어나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도 렛츠다이어트 스타킹의 장점이다. 더불어 더블 커버링 직조 방법으로 편직돼 올 나감 현상이나 보풀 발생 빈도가 낮아 장기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렛츠다이어트스타킹은 실의 굵기(데니아)에 따라 30D, 40D, 110D 등이 있다.

‘닥터미즈 렛츠업 힙업 스타킹’과 ‘렛츠핫 냅핑 스타킹’도 눈여겨볼만하다. 우선 렛츠업 힙업스타킹은 렛츠다이어트스타킹의 기능에 힙업의 효과를 더한 스타킹이다. 스타킹 뒷면의 힙업 밴드가 쳐지고 볼품없는 힙을 올려주고, 앞면의 입체 패턴은 아랫배를 눌러줘 슬림한 하체라인 만들기에 더욱 강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돼 있다.

또한 렛츠핫 냅핑 스타킹은 보온 기능을 가지고 있어 추운 겨울 사용하기에 좋다. 두툼하게 편직 됐으며, 부드러운 촉감을 지니고 있어 다리라인을 보정함과 동시에 따뜻하게 다리를 감싸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황 원장은 “닥터미즈 렛츠 스타킹 시리즈는 여성들의 몸매 고민을 곁에서 지켜본 성형외과 의사의 고민과 연구의 결과가 담겨 있는 기능성 스타킹”이라며 “아랫배와 엉덩이, 하체의 각 부위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편안함까지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미즈의 렛츠 스타킹 시리즈는 전국 올리브영 매장, 신라면세점, 자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