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높아지는 암 치료비, 치료비 부담 줄일 수 있는 암보험으로 대비해야

나날이 높아지는 암 치료비, 치료비 부담 줄일 수 있는 암보험으로 대비해야

현재 우리나라의 암 사망률 및 발병률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암 보험에 대한 관심과 가입률이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실제 암 환자 중 40%만이 암 보험에 가입하여 아직까지 암 보험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편이다.



특히 의료 발전으로 암 치료비용이 가정경제에 부담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그 필요성은 더욱 증가되고 있으며 환자와 가족을 위해서라도 암 보험 가입은 필수다.

다만 각 상품마다 장단점이 달라 전문가를 통해 여러 상품을 비교해 보고 가입해야 한다.

우선 암 보험의 보장에는 암 진단금, 수술비, 입원비, 항암치료비 등이 있는데 보험 선택 시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있는가를 먼저 확인한다.

이는 암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회사의 손해율이 증가하여 보장을 축소하고 있기 때문이며, 남녀 생식기 암처럼 자주 발병하는 일반암에 대한 보장을 눈여겨봐야 한다.

그리고 암은 재발, 전이로 인해 대부분 한 번의 치료로 완치되지 않아 입원, 수술이 반복적으로 이뤄질 수 있어 수술비, 입원비 관련 특약을 선택할 때 횟수에 상관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종합형 특약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보험료를 절약하고자 한다면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 보험으로 선택한다. 갱신형의 경우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암 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나이가 어릴수록 저렴하게 암 보험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져 보장기간이 긴 100세 암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현재 판매회사로는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삼성생명,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MG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회사마다 가지고 있는 장단점이 다르니 꼼꼼하게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소비자가 알아야 할 정보가 많기 때문에 암 보험 비교사이트(www.amvohum.com/arm-medic.php)에서 최대한 많이 비교한 후 자신에게 맞은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최근 소비자들이 무료 상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