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콘 '솔리드엣지 ST8' 출시 기념… 'Surface Pro3' 증정 프로모션 진행

시공간 제약 없이 손쉽게 사용하는 3D CAD 솔루션 ‘솔리드엣지 ST8’

㈜다콘 '솔리드엣지 ST8' 출시 기념… 'Surface Pro3' 증정 프로모션 진행

㈜캐디언스시스템의 자회사인 ㈜다콘(www.daconk.com)은 ‘솔리드엣지 ST8’(SolidEdge ST8) 출시를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12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솔리드엣지 ST8를 구매하는 신규고객에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태블릿PC ‘Surface Pro3’를 증정하는 행사다.

3D CAD 솔루션 솔리드엣지의 신버전인 솔리드엣지 ST8은 제품 설계 속도와 동기식 기술 싱크로노스 테크놀로지(synchronous technology, 동기식 기술)를 개선해 보다 쉽고 빠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솔루션에 대한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프로그램을 보다 손쉽게 사용하도록 개발한 것.

솔리드웍스, 인벤터, 프로이, 크레오 등의 솔루션과 달리 솔리드엣지 ST8을 통해 유저들은 직관적이고 정확한 설계를 할 수 있게 됐다. 솔리드엣지 ST8은 동기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유연한 모델링을 적용했으며, 윈도우 8.1 태블릿을 지원해 터치 조작방식, 손가락과 펜툴을 구분하는 기능이 구현되기 때문이다.

설계뿐만 아니라 부품가공 분야인 ‘CAM Express’도 가격대비 우수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솔리드엣지의 ‘구조해석’ 기능을 통해 필요한 경우 제품을 검토해 볼 수 있으며, ‘NX-NASTRAN’이나 ‘Fema’와 연결하면 연구개발용으로 업그레이드해 사용할 수 있다.

솔리드엣지 앱의 경우, 윈도우 8.1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 태블릿 PC를 통해서도 설계 모델을 검토, 조작할 수 있다. 즉 시공간의 제약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구매 방식을 다양화한 것도 장점이다. 영구 라이선스, 서브스크립션 방식, PC 기반, 모바일 플랫폼 기반 등 사용자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온라인 커뮤니티와 앱 마켓 접속 환경, 제품 내 설치된 교육 툴 등을 강화해 사용자들의 설계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였다.

㈜다콘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솔리드엣지 개발팀의 노력이 솔리드엣지 ST8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원동력이 됐다”며 “솔리드엣지를 모바일 환경에서 시의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엔지니어와 설계자들을 위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솔리드엣지 도면 자동화를 개발해 도면 작업시간을 80% 이상 단축시키는 것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콘은 지멘스PLM 솔리드엣지, TCRS 분야 국내 총판사다. 프로그램 판매뿐만 아니라 충북인력개발원 솔리드엣지아카데미를 통해 설계 및 가공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솔리드엣지아카데미는 오는 11월말 2회 졸업생 25명을 배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