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 2015년 공정거래 개선과제 발굴 국민공모

계약제도 개선 및 동반성장 지원 등,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해양환경관리공단, 2015년 공정거래 개선과제 발굴 국민공모

해양환경관리공단 (KOEM, 이사장 장 만)은 현장에서 수요자가 체감하는 불공정한 거래관행을 수렴하고 정부3.0과 연계하여 국민과 중소기업이 공감하는 규제개혁을 하기 위하여 ‘2015년 공정거래 개선과제 발굴 국민공모’를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하며, 국민 누구나 공단 홈페이지의 공모내용을 확인 후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과제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대상은 중소기업 진입규제 해소, 불편•부담 완화 및 계약업무 공정성 확보 등 공단 계약제도 전반에 대하여 개선이 필요한 과제와 유동성 지원 및 공공구매 판로지원 등 동반성장 지원이 필요한 과제이다.

지난 해 공단은 규제 클리닝 운동을 통해 3대 분야 28개 과제에 대한 규제개혁을 실시하였으며, 올해는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규제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 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국민공모를 통해 발굴된 규제개혁 과제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