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소득수준을 고려한 서민우대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아시나요? 지금이라도 가입 대상인지 따져보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서민은 최대 17.3% 보험료 추가할인을 해 준다.
모르는 게 더 많은 서민우대 자동차보험 가입대상자는 기초 생활 수급자, 만 30세이상 이면서 연소득 4천만원 이하(배우자 합산)이며 만20세 미만 부양자녀가 있는 사람이어야 하고 5년식 이상 배기량 1600cc이하 승용차 또는 1.5t 이하 화물차 소유자에게 보험을 갱신할 때나 계약기간 중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싶다면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정확하게 알아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매해마다 유용한 보험료 할인 정보와 설계도 꼼꼼하게 하면서 큰 비용이 드는 내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계산하여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무료상담전화 1566-1800 )에서 직접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할인 담보를 활용하고 내가 소유한 제휴 카드로 무이자 할부까지 적용하게 되면 더욱 많은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직접 전문가에게 이런 할인담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조건을 보고 가장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국내 8개사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보험료 비교표 받아보기
비용적인 문제로 보험료 부담으로 보험은 책임 보험만 드는 경우가 있는데 사고 시 위험을 고려했을 때 종합보험으로 대인, 대물 배상을 강화하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에서 말한다. 보험료 지출은 연령 특약과 같은 할인 항목을 적용하여 설계한 뒤 자동차보험료계산을 해보면 5~20만원 가량 부담을 덜 수 있다고 조언했다.
무엇보다 물적할증의 기준인 가입금액이 중요하지 않을 수 없는데 그 이유는 보상금액, 본인부담금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200만원을 넘어가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면 보험 갱신 시 보험료가 할증된다. 자동차 사고 시 물적할증 보장금액을 크게 설정하면 보장 한도, 벌점 기준이 커지지만 본인부담금이 늘어나므로 신중히 결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생각보다 손쉽게 자동차보험 신청만으로 각 보험사의 견적표를 메일이나 문자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 활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부담을 덜고 싶다면 인터넷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에서 정확하게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 중에 하나는 자동차에 장착된 옵션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잇다. 블랙박스,도난방지장치, abs, 에어백 장치 등은 보험료 할인혜택 요소가 된다. 특히 블랙박스 장치의 경우 사고가 나는 경우 과실을 따질 수 있게 도와주어 보험회사에서는 더욱 더 많은 힐인 혜택이 있다.
☞ 국내 8개사 내 자동차보험 비교 바로가기
자동차보험에서 운전 가입 경력은 반드시 고지해야 하는 유리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보험료 비교시 3년이 초과되는 경력이라면 3년 이내의 것만 인정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도 상당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으로 허용하는 경력 기준을 확인하고 모두 고지하는 편이 유리하다.
자동차보험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담보를 확인하여 설계를 하고 그 밖의 연령, 경력, 범위 등을 꼼꼼하게 지정하여 가입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보험료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 때문이다. 혼자서 이런 부분의 조건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할인율을 알기란 사실상 불가능이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을 덜고 싶다면 반드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개인용 보험은 차종에 따라 요율이 보험사마다 다르므로 현대해상,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LIG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등 정확한 조건을 꼭 확인하여 결정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