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차를 구매하여 처음 가입했던 H양은 올해 자동차보험 만기가 돌아왔다. 작년에 가입했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S사에서도 갱신 날짜가 되었다고 안내문이 우편으로 날아오고 문자도 왔다. 만기 날짜를 알려주어 편리하지만 생각보다 비싼 것 같아 다른 곳도 알아보려고 한다.
몇 년의 경력이 있어도 보험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H양은 해마나 왜 보험사마다 금액차이가 많이 날까?? 하는 의문이 들었지만 번거로워서 그냥 가입을 했었다. 올해는 한 푼이라도 아끼려고 친구가 알려준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여 비교해보았다.
H양의 친구처럼 직접 공시정보를 확인해보고 보험료 비교를 해보기도 한다고 했다. 차량에 따라 가입자에 따라서도 보험료는 달라지기 마련이지만 보험사의 기본료와 할인율, 할증에 따라서 이러한 격차가 매우 커질 수도 있다. 그러니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무료상담콜센터 1566-1800)으로 정확하게 파악해두는 것이 현명하다.
☞ 국내 8개사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보험료 비교표 받아보기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무엇보다 가입할 때 차량의 등급에 의해 보험료가 정해지며, 거기에 운전자의 연령 및 운전자 범위의 지정, 자동차 종합보험 가입경력 등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 차이가 발생한다.
무엇보다 조금이라도 자동차보험료계산을 저렴하게 하길 원한다면 인터넷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신청을 할 때 이런 항목에 대해서 반드시 고지하는 것이 좋다. 운전 경력이나 연령 등은 보험 가입 이후에도 수정하고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새롭게 등장한 물적할증은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200만원을 넘어가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면 보험 갱신 시 보험료가 할증된다. 자동차 사고 시 물적할증 보장금액을 크게 설정하면 보장 한도, 벌점 기준이 커지지만 본인부담금이 늘어나므로 신중히 결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 푼이라도 더 아끼려면 물적할증 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차량에 장착된 블랙박스, 미끄럼방지장치, 도난방지장치, 에어백, 오토 등이 있는 차량이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각 장치 별로 관련 있는 담보에 소액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런 장치 또한 자동차보험 가입 이후에 설치한 것도 적용 받을 수 있으니 늦게라도 고지하여 조금이라도 할인 받자.
보험료 절약 뿐 아니라 사고시 큰 도움이 되는 블랙박스 장치의 경우 사고가 나는 경우 과실을 따질 수 있게 도와주어 보험회사에서는 더욱 더 많은 힐인 혜택이 있으니 전문가와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하고 선택하는 이유는 본인 부담금을 크게 설계해 벌점, 할증 확률이 낮고 자동차보험 가입 전 보험료와 사고까지 지금 당장의 보험료는 물론, 사고 시에 유리하도록 설계하기 때문이다. 원래도 보험료는 매년 달라지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올해의 경우 그 차이가 더욱 심하여 직접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http://car.bohumplaza.com/default.asp?ad_name=jjsbi10048 )에서 꼭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각자의 차량의 요율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정확한 조건을 넣고 보험료 비교 후 확인해보는 수밖에 없다. 현대해상,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LIG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등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으로 비교해보고 그 중 가장 조건이 잘 맞고 보험료가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