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온라인 조명 쇼핑몰 브랜드, 비츠조명(www.vittz.co.kr)이 2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한국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인테리어(조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비츠는 청년들을 주축으로 2012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조명 유통기업이다. ‘더 밝은 조명 비츠조명’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기존 업계에서 보지 못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 최저가 보상제’, ‘업계 최초 고객과실 100% 교환제’, ‘업계 최초 품절보상제’ 등 다양한 업계 최초 타이틀과 함께 혁신적인 고객만족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3년만에 7천% 성장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하며 ‘KBS 착하지 않은 여자들’, ‘MBC 딱 너 같은 딸’ 등 각종 인기 드라마 등에 협찬되며 유명세를 타고 있다.
비츠조명 한정수 이사는 “철저한 ‘고객만족 원칙’을 바탕으로 원자재부터 제조, 유통, 설치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만 및 위험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대형 오프라인 전시장을 올 4월에 오픈하고, 카카오톡 상담을 도입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추가해 한 발 더 고객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국가품질만족지수’는 구매결정의 제 1지표인 품질과 서비스 및 제품의 만족으로 고객에게 감동과 신뢰를 제공해 고객‧기업 상호 간 만족지수를 높이고 우수한 품질경영을 실천하는 기업과 국내 소비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신문인터넷이 주최하고 전자신문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기업체 및 공기업체를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정해진 심사기준에 따라 공정한 공적서 서류 심사 결과를 토대로 총 22개 브랜드를 인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