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닝서비스의 선두주자 한스클린(www.hans-clean.com)이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분야별 전문가가 선정한 ‘2015 국가품질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홈케어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스클린은 2004년부터 국내 다수의 건설사들과 협력해 이사청소‧입주청소‧거주청소‧전문클리닝서비스를 시작했다. 2012년에는 독자적인 법인을 설립, 현재는 ‘깨끗한 공간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위생관리용역‧청소대행‧새집증후군‧소독업‧위생약품도소매 등의 위생관리산업에 앞장서고 있다. 한스클린은 홈클리닝을 담당하는 ‘한스클린’ 이외에도 외벽과 특수청소 담당 ‘한스클린 스페셜’, 실내 공기개선을 위한 ‘한스에코’, 가전제품을 담당하는 ‘한스케어’를 운영 중이다.
특히 본사에서 채용하고 교육한 클리닝 전문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연예인이나 유명인을 이용한 막대한 홍보비용, 프랜차이즈 본사 마진이 필요없어 20% 이상 비용이 저렴하다. 현재 연간 2만건이 넘는 작업을 수주하며 고객의 건강과 청결에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AS팀까지 보유해 사후처리와 건축물 실내‧외 모든 관리가 종합적으로 가능하다.
한스클린의 경쟁력으로는 대량의 명품 청소기 장비 보유도 있다. 건습식 청소기, 카페트청소기, 마루광택기, 고압세척기 등을 세계적인 명품청소기기를 구비하고,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 청소서비스 공시 가격을 홈페이지에 게재해 가격경쟁의 투명성을 입증했다.
‘국가품질만족지수’는 구매결정의 제 1지표인 품질과 서비스 및 제품의 만족으로 고객에게 감동과 신뢰를 제공해 고객‧기업 상호 간 만족지수를 높이고 우수한 품질경영을 실천하는 기업과 국내 소비수준을 한 단계 향상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신문인터넷이 주최하고 전자신문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기업체 및 공기업체를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정해진 심사기준에 따라 공정한 공적서 서류 심사 결과를 토대로 총 22개 브랜드를 인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