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전문기업 ㈜휴먼패스(대표 이승재, www.humanpass.co.kr)가 주말과 공휴일에도 친자확인 유전자 검사관련 서비스가 가능한 `세븐데이즈 서비스`를 실시한다.
세븐데이즈 서비스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친자확인 유전자검사의 상담, 의뢰, 검사결과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로 유전자검사 업계 국내 최초로 시행된다. 일요일은 6시까지 운영하며 검사결과확인과 별개로 감정서는 영업일 발송된다. ㈜휴먼패스는 다가오는 추석연휴에도 세븐데이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휴먼패스 관계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친자확인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세븐데이즈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는 ㈜휴먼패스가 되겠다” 고 밝혔다.
친자확인 유전자검사는 크게 제출용과 확인용으로 나뉘며 제출용은 고객이 직접 본사 혹은 지사로 방문하거나 출장서비스를 이용하여야 받을 수 있다. 제출용은 검사하는 사진, 신분증(미성년자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첨부된 결과지가 작성되며 공공기관 제출이 가능하다.
검사절차는 휴먼패스에 검사의뢰 접수 후 샘플채취, 의뢰서 및 동의서를 작성한 후 검사가 진행되며 검사결과는 유선 혹은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친자확인 이외에도 부계, 모계확인, 정액반응 검사, 개인 프로필 검사 등의 검사도 가능하며 감정서는 결과통보 1-2일 후 등기로 발송된다.
확인용은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우편 접수 시 검사 의뢰 하려는 샘플을 한 사람씩 따로 분리하여 의뢰 하고 신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하여 동봉하여 보내야 한다. 확인용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감정서에도 A, B, C의 형태로 이름이 표기되지 않는다.
㈜휴먼패스는 현재 국내 최다인 약 30만건의 누적 샘플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FBI CODIS(세계 최대 DNA 은행)에서 지정한 13개를 포함 총 15~30개의 유전자 분석을 통해 99.99% 이상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휴먼패스의 친자확인 예약 문의 및 유전자검사의 기타 자세한 정보는 ㈜휴먼패스(www.humanpass.co.kr) 로 문의하면 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