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위드웹(대표 심명섭)은 숙박 애플리케이션(앱) ‘여기어때’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총괄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해 우수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부인증 제도이다.
숙박앱 ‘여기어때’는 위치정보 기반 ‘내 주변 가까운 숙박 제휴점 찾기’ 등 이용자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숙박정보제공 서비스는 물론, ‘여기톡’ 커뮤니티 기능과 앱 이용 공략집, 프라이버시 보호기능 등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인증마크 획득과 관련해, 위드웹 관계자는 이용자의 불편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상호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커뮤니티 등 편의기능을 제공했던 점이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위드웹은 숙박앱 ‘여기어때’의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최적화 이미지 제공, 커뮤니티 기능 강화, 격주간격 앱 업데이트 등의 고객 서비스를 해오고 있다. 회사측은 오는 10월부터 새로운 기능을 추가 적용,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 더 향상 시킬 예정이다.
‘여기어때’ 사업부 장용희 마케팅 팀장은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200만명을 훌쩍 넘어서는 만큼 보다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