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KEIT, 나노소재 수요연계 제품화 신규과제 공고.. 전극·코팅·발열 제품 지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나노소재 수요연계 제품화 적용기술개발에 14억원을 지원하는 ‘2015년도 나노소재 수요연계 제품화 적용기술개발 사업’ 신규 지원계획을 공고한다고 30일 밝혔다.

산업부 나노소재응용제품이 수요처 상용화 제품에 적용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나노소재와 수요기업 간 융합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규 지원하는 과제는 ‘나노소재 고전도성을 이용한 전극제품’ ‘나노소재 표면개질 특성을 이용한 고기능성 코팅제품’ ‘나노소재 전도성을 이용한 발열제품’ 등 3개 품목이다.

중소·중견기업 주관기관 참여가 필수며 과제당 연간 5억원 이내 정부출연금을 2년 이내에 지원한다.

현재 나노분야에서 가장 많이 출시되고 있는 금속·탄소계 나노소재를 적용한 전극·코팅 및 발열제품 등 고기능성, 생활·산업친화형 제품을 발굴·지원해 나노소재 사업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모바일·가전·의류·자동차 등 주력산업 제품 기능성을 높여주고 기존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우수 나노융합 제품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카본나노튜브와 그래핀 등 금속·탄소계 나노소재를 적용해 낮은 제조원가와 높은 생산성,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갖춘 완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이번 사업 특징이다.

11월 2일까지 KEIT 홈페이지(www.keit.re.kr)와 산업기술지원사이트(itech.keit.re.kr)에 공고하고 10월 16일부터 11월 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11~12월 중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2015년도 나노소재 수요연계 제품화 적용기술개발 사업

산업부-KEIT, 나노소재 수요연계 제품화 신규과제 공고.. 전극·코팅·발열 제품 지원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