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BI 신제품으로 일본 시장 공략 박차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빅데이터·경영계획·경영전략 솔루션 전문 업체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 www.bimatrix.co.kr)가 일본 닛케이BP 주최 ‘IT PRO EXPO’에 BI 솔루션 i매트릭스(i-MATRIX)와 i캔버스(i-CANVAS) 새 버전을 선보였다.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IT PRO EXPO`에 마련한 비아이매트릭스 부스에서 관람객이 BI솔루션 설명을 듣고 있다.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IT PRO EXPO`에 마련한 비아이매트릭스 부스에서 관람객이 BI솔루션 설명을 듣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5월 ‘Japan IT Week 20th Big Data Management Expo’에 ‘IT PRO EXPO’에 참가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일본 현지 4개 대리점과 협업해 추가 고객확보에 나섰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외산 의존도 높은 BI시장에서 외산 솔루션으로부터 독립하고 세계 시장에 당당히 서기 위해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BI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 8월 일본 현지 세미나에서 처음 소개한 BI 신규 버전은 일본 현지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일본 유수 컨설팅 업체와 사업계획 및 예산관리 시스템 구축 계약을 맺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객사 업무 생산성과 정보 활용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BI 새 버전은 출시하자마자 바로 레퍼런스를 확보할 정도였다”며 “IT Pro 전시회장을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전시 운영 이틀째 방문객의 상담요청을 다수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미 올해 일본 시장 목표매출을 달성했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을 확보해 연말까지 추가 매출을 확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아이매트릭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는 관람객들
비아이매트릭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는 관람객들

IT PRO EXPO는 클라우드·빅데이터·보안·거버넌스·모바일&웨어러블 등 최신 IT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3일간 진행된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