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태어날 아이를 위해서 태아 보험을 통해 선천이상뿐 아니라 다양한 태아 실비 혜택을 누리고자 알아보는 엄마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태아 보험은 암이나 각종 사고와 질병뿐 아니라 선천이상아, 저 체중아, 조산아 인큐베이터 비용에 대해서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으로 최근 선천이상아와 저 체중아, 조산아의 출생 비율이 크게 증가하는 만큼 주목 받고 있다.
태아의 선천이상에는 기형이나 저 체중 출산, 인큐베이터 비용, 신체마비 등이 있는데 태아 보험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보상해주며 어린이들에게 쉽게 일어나는 교통사고, 골절, 화상, 감기, 식중독 등 각종 질병/상해에 대한 치료비나 입원비, 수술비를 실제 들어간 만큼 보장해 주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태아 보험은 임산부와 아기 모두에게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 태아 보험 가입시기에 대한 문의 글이 꾸준하게 올라오고 있다고 전문가는 말한다.
그럼 전문가가 말하는 태아 보험 가입시기는 언제일까?
모든 보험이 그렇지만 태아 보험에 가입하기로 결정했다면, 가입시기를 미루지 않고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은 각 보험회사별로 임신 주에 따라 보험 가입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즉 임신 주가 늘어날수록 상품선택의 폭이 좁아져 특정보험사를 제외하고 선천이상, 신체마비, 저 체중아 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손해 보험의 경우 임신 후 22주전에 가입하면 태아 관련 모든 보장을 보장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특히 산모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거나 임신 초기에 시행되는 되는 기형아 검사나 유산방지 주사를 맞을 경우 태아 보험이 거절될 수 있으니 고령임신일 경우에는 미리 가입하는 것이 태아 보험을 거절 없이 가입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태아 보험을 빨리 가입한다고 해서, 이때 태아 보험 납입금을 추가로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사에서 지정된 횟수만큼 납부하기 때문에, 태아 보험 가입시기 상관없이 납부하는 금액은 동일하다.
태아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91)에서는15개 태아 보험 브랜드의 보험 상품들은 물론 만기별, 보장별, 자연임신, 인공수정, 쌍둥이임신 태아 보험까지 최적화 된 비교 시스템으로 비교 상담이 가능해 실속 있고 든든한 태아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