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전문기업 ‘비플컨설팅(대표 이찬영)’이 차세대 데이터 통합을 위한 미래의 전략기술과 지식경영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세상을 만들어가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다.
비플컨설팅은 창업이래 검증된 개발 방법론과 우수한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각 프로젝트에 적합한 솔루션 공급 및 데이터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매년 50% 이상의 놀라운 성장곡선을 보여주며 새로운 강자로 주목 받고 있다.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까지 각 파트별로 전문화된 기술을 제공하고 전체 기술인력의 80% 이상이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평균 16년 이상의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사업을 주관하는 SI사업부 내에 컨설팅팀, TA팀, DA팀, SI팀, 빅데이터(Big Data)팀, 의료사업팀 등 전사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자체 솔루션(EZ MIG)을 보유하고 있어 단기간에 업계의 주목 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비플컨설팅은 현재 ▲공공, 제조, 금융, 통신, 의료, 물류, 국방, 건설, 교육, 언론 등의 SI(System Integration) ▲최고 경영자, 임원 혹은 관리자가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EIS ▲조직 내에서 분산 운영되는 각각의 데이터이관, 통합관리 ▲의료질관리 시스템과 진료패턴분석 등의 DW, CDW시스템 구축 ▲방대한 데이터분석, 수집, 시각화 등을 돕는 빅데이터(Big data) ▲데이터 모델링, 표준화, 전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의 차별화된 데이터 통합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비플컨설팅 관계자는 “기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금융, 통신, 유통 분야뿐 아니라 제조, 의료분야와 공공 서비스 등의 다양한 산업에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미래의 전략기술과 지식경영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