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기업 동향을 살펴보면 빅데이터의 접근, 수집, 보관, 분석을 필요로 한 시스템 구축에 적극 투자하는 경향이다. 그러나 실제 구축 운영 중인 BI 시스템이 여러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다양한 데이터소스로 인한 수정, 보완의 요구로 얼마 되지 않아 새로이 구축해야 하는 부담을 갖게 된다.
이에 기업은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거나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즐비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가 분석, 설계, 개발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All-In-One 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현업이 직접 데이터를 다루고 IT 부서의 도움 없이 리포트를 만들 수 있는 Self-BI만이 해결 방안이 될 것이다.
그래서일까? 국내기업들은 세계 BI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Tableau’(이하 태블로)를 주목하고 있으며, 태블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BI 구축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그중 비아이씨엔에스(대표 최민웅)가 눈길을 끈다. 또한 태블로는 가트너 연례 보고서를 통해서도 최고 BI솔루션임을 검증 받고 있다.
비아이씨엔에스는 태블로 국내 최초 및 최상위 리셀러로 시행착오를 겪으며 자체 습득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태블로 컨설팅 및 BI 구축사업에 있어 이미 100여개의 다양한 산업군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탄탄한 기술력과 안정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년대비 200%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는 등 다른 리셀러 보다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요즘에는 단기간 저비용으로 기업 내 Self-BI 분석 및 Agile 분석 활용안을 널리 전파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국내 태블로 최고 기술진과 APAC와 연계한 ‘태블로 심화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실사용자의 환경에서 실습위주의 신개념 트렌드 분석에 대한 정기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태블로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 및 무료 교육 동영상 등 각종 자료는 아래 사이트에 무료 이용 가능하다. ㈜비아이씨엔에스(www.bic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