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고깃집이 이렇게 창업시장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한국인의 육류사랑이 크게 한 몫 하고 있다.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찾아보기가 어렵고. 이러한 부분은 손쉽게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외식창업을 할 때는 고깃집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고깃집 창업을 한다고 해서 모두가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너무나 경쟁업체가 많아 기존 매장과 비슷한 컨셉으로 시장에 진입했다가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지 못한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고깃집으로 시작하는 게 좋다. 후발주자로 출발해도 충분히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면에서 본다면 프랜차이즈 제주흑돼지전문점 ‘고을래 제주흑돼지’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재 사당역과 이수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매장이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사당역점은 1, 2층 합쳐 50평 규모에서 월 매출 1억 1천만원 이상을 달성했고, 40평 규모의 이수역점은 1억 9백만원 이상의 월 매출을 기록 중이다.
이러한 높은 수익은 고객들에게 맛과 품질을 확실히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00% 제주산 흑돼지 생구이를 2인분(300g) 주문 시 2인분(300g)을 덤으로 제공하는 판매방식과 특수 중저온 숙성방식으로 잡내를 제거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특수한 운영전략이 성공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맛과 품질,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에 반한 단골 고객이 많다. 가맹점 창업 시 이러한 고객들을 흡수할 수 있고, 더불어 차별성을 내세워 신규고객 확보도 빠르게 할 수 있다. 또한 본사에서 전문화된 유통시스템을 바탕으로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주는데, 가맹점은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높은 마진을 올릴 수 있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지갑을 열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는 맛과 품질이다.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경우, 특수한 판매전략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기의 맛과 품질을 통해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높은 만족도가 수익으로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문의_www.goeulraiblackpi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