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일반인 실전창업 교육 ‘스타트업을 위한 동영상 마케팅 1.0’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의 신청은 10월 12일부터 10월 30일까지며, 사업계획서 서류심사를 통해 예비창업자/기창업자 20명을 선발한다. 신청서류는 교육생 수강신청서 1부, 수업계획 요약서 1부, 개인정보 제공/이용 동의서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해당자만)이며, 사업신청서를 작성한 후 메일(leesg1108@yonsei.ac.kr) 또는 방문접수 하면된다.
교육은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7주간 연세대학교 공학원 제4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및 마케팅 핵심과 해외 성공사례 분석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5가지 비밀/ 촬영 및 편집과 스토리텔링 ▲기획안 및 시나리오 분석/ 영상의 Virality Check ▲촬영을 위한 Shot by Shot 분석/ 편집의 기초 ▲유튜브 채널 만들기/ 온라인 마케팅 전략 ▲영상 초안 피드백 및 최종 발표회 준비를 위한 멘토링/ 단독 및 팀별 최종 결과 공유 및 Peer to Peer 멘토링 ▲제작 유튜브 영상 발표 등을 주제로 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은 홍보 영상 제작 및 마케팅에 관한 통합적 인식을 인지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제작을 위한 기획, 시놉작성, 스크립트 분석, 촬영, 편집에 관한 실습을 통해 영상 문법에 대한 입체적 이해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으며, 반영한 유튜브 마케팅 구축의 기본 개념을 정립할 있다. 이 밖에도 완성된 영상을 플랫폼을 통해 타겟하는 고객 집단에 도달시키고, 특정 행위를 유도 하는 퍼널 구조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이수한 후에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연세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창업지원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 연세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수료생은 다음해 우리대학 ‘창업 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 시 가산점을 받는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프로덕트 개발 방법론에서 벗어나 고객 개발 및 시장 공략을 위한 실전 내용을 위주로 구성한 창업교육”이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를 통해 동영상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이해해 창업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을 위한 동영상 마케팅 1.0’ 창업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venture.yonsei.ac.kr) 또는 전화(02-2123-4849)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