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 스마트소프트웨어과 O2팀은 송지영 교수 지도와 신영숙 웰코 대표 멘토링으로 ‘E.S.C(Easy Smart Card)’라는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E.S.C는 오프라인에서 주고받는 명함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한 모바일 명함 관리 앱이다.
이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기존 종이명함이 아닌 디지털명함을 활용하게 된다. 명함 보관 뿐 만 아니라 여러 가지 템플릿을 이용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스마트폰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명함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프로젝트팀이 소속된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올해 4년째 이브와 ICT멘토링에 참여하며, 모바일 앱과 시스템 통합 개발을 중심으로 첨단산업 기반의 소프트웨어(SW) 중심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멘토기업인 웰코는 LED램프를 비롯해 가로등, 보안등, 경관조명 등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신영숙 대표는 다양한 조언은 물론이고 실무 부분을 지원한다.
송지영 지도교수는 “이브와 ICT멘토링을 통해 ICT 분야 진출을 꿈꾸는 학생에게 실무능력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는 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 중심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정부로부터 이공계 국책대학으로 지정받았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를 비롯해 나노측정과, CAD&모델링과, 반도체CAD과, 패션디자인과 등에서 실무형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한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