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미래평생교육원, 원아시아골프 PGA 멤버십 과정 등 인기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설 미래평생교육원에서 전문 인기과정을 기관과 협력해 최대 6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서울디지털대는 12일 골프, 3D프린팅, 바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기관과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영수 미래평생교육원 원장은 “세계 3대 골프 투어인 원아시아골프 PGA Class-A 멤버십 취득과 풍부한 실습(90분씩 15회)의 기회를 통해 최고 수준의 골프기술과 세계 유명 골프전문가들의 티칭 노하우까지 전수 받을 수 있어 ‘원아시아 PGA Class-A 멤버십 과정’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다”며 “수강료 혜택도 높아 더욱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또 미래창조과학부의 국내 3D프린팅 1000만 전문 인력 육성 계획에 따른 국내 최초온라인 자격증 취득과정 ‘3D프린팅 전문강사 자격증 과정’을 비롯한 ▲3D초급전문가▲3D모델링전문가 과정이 직장인과 취/창업 준비생들에게 대단한 인기다.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에는 차별화 된 기술로 시장 초기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실제로 이 과정은 보석가공산업, 공간디자인이나 모델링, 의료기기/가공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기원 프로기사회장인 김효정 프로기사를 비롯한, 하호정 전 여자프로기사회장인, 만 13세에 입단해 이슈가 된 강승희 프로기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바둑 한 수 하실래요(바둑입문)’ 과정도 선보였다.

틀에 박힌 바둑수업이 아닌, 바둑의 재미와 기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바둑 한수 하실래요?’는 온라인 수업 이외에 매월 ‘바둑 party’ 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수강생과 모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2015년 인성교육진흥법 시행령 공포에 따라 각급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반드시 배치, 교육돼야 하는 인성지도전문가 양성을 위한 ‘인성지도사 과정’도 새롭게 선을 보인다. 이 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아동학과 교수들이 강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비즈니스까지 폭넓은 분야에 차별화 된 학습로드맵을 통해 성공적인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상담스킬 등 커뮤니케이션 전반의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략과정’도 10월 12일 현재, 전 과정에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10월 신규로 오픈하는 3개 과정에 오픈기념 무료특강 행사가 10월 15일부터 개최되며, 모든 행사 참석자 중 수강등록을 진행하는 전원에게는 도서상품권(3만원)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시, 미래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 신청을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