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직장인 이모씨는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하기에 앞서 고민이 생겼다. 인터넷 가입은 꼭 필요하지만 천차만별인 요금과 과장광고와 사은품지급을 안하고 잠적하는 업체들이 있다는 직장동료의 조언때문에 어떻게 신청을 할지 혼란스럽기 때문이다.
이씨의 경우와 같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초고속 인터넷 가입은 결합상품신청시 추가적인 부담이 된다. 결합상품 없이 가입하는 사람도 있지만, 편리성을 고려한다면 맞춤상담을 받아 비교해 가장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맞춤 인터넷 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복잡한 인터넷상품을 알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소비자에게 맞는 최적화된 상품으로 가입설계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초고속인터넷과 휴대폰결합 할인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초고속 인터넷 가입시 고가의 사은품이나 현금사은금을 많이 주는 곳에 초점을 두기보다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의 인터넷상품 공식가입센터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통신3사의 공식 초고속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측은 "최근 고객의 휴대폰 통신사나 상황에 맞는 맞춤 가입상담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대리점이 존재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비교 선택을 잘해야 많은 할인과 사은품등을 챙길 수 있고, 고객들은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 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 할 수도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초고속 인터넷 가입, 설치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1688-0804)로 문의하면 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