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추워지며 난방비 고민, 단열필름으로 절감

날씨 추워지며 난방비 고민, 단열필름으로 절감

날씨가 급작스럽게 추워지면서 벌써부터 방한용품이나 난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경기가 꾸준히 침체됨에 따라 난방비를 많이 들이지 않고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난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온수매트나 전기요 등 다양한 방한용품 뿐 아니라 문풍지나 단열필름 등 실질적인 난방 효율을 높여주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외풍을 차단해 실내 기온을 유지하게 되면 평소 난방비의 1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어 가정에서 뿐 아니라 건축 현장에서도 시공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단열필름은 난방 뿐 아니라 냉방 비용에도 절감 효과를 보여 계절을 막론하고 그 필요가 증대되는 추세다. 높은 열 차단 효과를 인증 받은 단열필름은 냉방비의 약 30%, 난방비의 10% 이상을 절감하는 효과를 낸다.

국내에서 출시된 ㈜와이투케이 Windows 단열필름은 뛰어난 성능으로 기타 외국 제품과 차별화를 둔 경쟁력 있는 제품이다. 유해 자외선과 적외선을 차단해 의류와 가구의 탈색을 방지하고 일광에 의한 피부 질환을 방지할 뿐 아니라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아 쾌적하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 뿐 아니라 단열필름을 유리에 부착하게 되면 유리의 강도가 20배 이상 강해지기 때문에 태풍 등의 유리 파손에도 대비할 수 있다. 혹시 유리가 깨지더라도 파편이 튀지 않아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유리창을 통한 외부 침입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와이투케이 관계자는 “특히 외벽을 유리로 시공하는 건축물이 인기를 끌면서 단열이나 파손에 대한 우려로 단열필름을 찾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이후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단열재 및 건축설비가 의무화됨에 따라 단열필름의 필요도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Windows 단열필름은 높은 투명성과 뛰어난 두께 대비 단열효과로 기상청, 국회도서관 등 각종 국가기관과 시·도 건축물 등에 시공돼 그 효과를 입증 받고 있다.

▲ 문의 : 02)2633-5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