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급작스럽게 추워지면서 벌써부터 방한용품이나 난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경기가 꾸준히 침체됨에 따라 난방비를 많이 들이지 않고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난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온수매트나 전기요 등 다양한 방한용품 뿐 아니라 문풍지나 단열필름 등 실질적인 난방 효율을 높여주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외풍을 차단해 실내 기온을 유지하게 되면 평소 난방비의 1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어 가정에서 뿐 아니라 건축 현장에서도 시공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단열필름은 난방 뿐 아니라 냉방 비용에도 절감 효과를 보여 계절을 막론하고 그 필요가 증대되는 추세다. 높은 열 차단 효과를 인증 받은 단열필름은 냉방비의 약 30%, 난방비의 10% 이상을 절감하는 효과를 낸다.
국내에서 출시된 ㈜와이투케이 Windows 단열필름은 뛰어난 성능으로 기타 외국 제품과 차별화를 둔 경쟁력 있는 제품이다. 유해 자외선과 적외선을 차단해 의류와 가구의 탈색을 방지하고 일광에 의한 피부 질환을 방지할 뿐 아니라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아 쾌적하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 뿐 아니라 단열필름을 유리에 부착하게 되면 유리의 강도가 20배 이상 강해지기 때문에 태풍 등의 유리 파손에도 대비할 수 있다. 혹시 유리가 깨지더라도 파편이 튀지 않아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유리창을 통한 외부 침입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와이투케이 관계자는 “특히 외벽을 유리로 시공하는 건축물이 인기를 끌면서 단열이나 파손에 대한 우려로 단열필름을 찾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이후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단열재 및 건축설비가 의무화됨에 따라 단열필름의 필요도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Windows 단열필름은 높은 투명성과 뛰어난 두께 대비 단열효과로 기상청, 국회도서관 등 각종 국가기관과 시·도 건축물 등에 시공돼 그 효과를 입증 받고 있다.
▲ 문의 : 02)2633-5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