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티소프트가 가톨릭관동대에 모바일 기숙사 환경을 구축했다.
기숙사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엠아이티소프트(대표 안원영)는 최근 가톨릭관동대학교에 기숙사 관리시스템을 납품, 성공적으로 구축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가 공급한 기숙사 관리 솔루션 ‘SDMS(Smart Dormitory Management System)’는 기숙사 관리 및 운영을 위한 복잡한 업무를 전산화한 것으로 업무 경험이나 전문지식이 없어도 기숙사 행정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 기숙사에 입주하는 학생은 입사 신청부터 퇴사까지 모든 사항을 홈페이지에서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 ‘유니돔(UniDorm)’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든 기숙사 관련 소식을 볼 수 있다.
외박 신청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히 신청할 수 있다. 또 입사 시 인터넷으로 침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친구와 같은 방 배정이 가능하다.
기숙사 학생을 지도하는 사감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점호 및 외박 신청 현황을 알 수 있고 신청 승인과 반려 처리가 가능하다. 기존에는 사감이 일일이 생활관을 돌며 확인하거나 PC가 있는 사무실에서 외박 승인 업무를 처리해야 했다.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도 기숙사 입사 신청 접수와 선발, 배정과 수납, 퇴사 업무를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엠아이티는 최근 자사가 개발한 기숙사 관리 솔루션 ‘SDMS 3.0’ 소개를 위한 홈페이지(sdms.mitsoft.co.kr)를 개설했다.
천안=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