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가정에서 초고속인터넷은 필수이다. 기가인터넷과 신규 요금제 출시와 유무선 상품 결합확대 등으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일부 영업점에서 과도한 경품을 내걸거나 ‘현금 최대 지급’ 등 허위 과장광고를 하는 행위가 잇따르고 있다.
일산에 사는 오모씨는 이사 후 인터넷 설치를 알아보던 중 현금 많이 주는 곳이라고 검색을 해 봤다. 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게다가 초고속인터넷 가입시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가입 후 약속했던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으려고 일부러 폐업하는 경우까지 있었다. 오씨는 또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공하는 대신 신청상품을 당초 설명보다 비싼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과장광고 업체들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친구의 조언까지 듣고보니 생활정보지나 인터넷 광고만으로는 선뜻 가입업체를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전문가들은 인터넷을 신청할 때 먼저 업체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소비자들은 가입 선택의 기준을 현금 사은금을 많이 주는 곳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허위,과장광고 업체들도 있어 지원되는 사은품, 조건 등의 정확한 확인은 필수이다.
공식 인터넷 비교가입센터 ‘더드림넷’ 관계자는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초고속인터넷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또는 고객센터 (1688-0804) 로 문의하면 된다. 업체 측은 전국 설치 가능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