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영업력 있는 딜러에 의한 중고차 판매가 중고차 매매과정의 전부였다. 고객이 매매단지에 방문하면 스타 딜러에 의해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편리한 온라인 중고차 매매에 의해 소비자가 직접 다양한 매물을 살피고 본인에게 맞는 중고차를 검색해서 상담 받고 구매하는 형태의 중고차 시장이다.
때문에 인기있는 중고차 홈페이지가 예전의 스타 딜러를 대신해 주고 있다. 이와 관련,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할인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일촌카 상사 소속 할인카의 이병욱 대표는 지난 십수 년 간 중고차를 판매해왔다. 그가 운영하는 수원중고차 할인카는 수원 권선구 평동 중앙매매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로 10년째 운영 중이다.
이병욱 대표는 “수원은 중고차 청정지역으로 유명하고, 또한 우리도 십년간 한번도 허위매물을 판매해 본 적이 없다”라며, “고객의 만족하는 모습을 보면 우리도 기분이 좋다. 고객들의 신뢰를 잃지 않고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늘 노력 중이다.”라고 전했다.
중앙매매단지 할인카 이병욱 대표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조언을 덧붙였다.
우선 홈페이지를 통해 매물을 충분히 보고 어떤 차량을 필요로 하는지, 어떤 옵션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믿을만한 중고차 매니저가 필요하다는 것. 경험 많고 상대를 편안하게 해주는 매니저가 좋은 매니저라고 할 수 있으며, 사후 A/S에 대한 이야기도 충분히 나누는 게 좋다. 마지막 세 번째는 차량 금액이다. 저렴한 가격에 혹해 구매하면 후회할 수 있다. 사고가 있었거나 문제가 있는 차가 조금 더 싼 가격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할인카가 위치한 수원 중앙매매단지는 3만대 이상의 중고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단지로 유명하다. 수원시에서는 중고차 불법거래를 막기 위해서 2008년부터 중고차 매매로 인한 민원발생을 예방하고, 투명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중고자동차 성능, 상태점검 관련 수원시 권장 약관’을 제정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분쟁조정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안전한 중고차 매매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일촌카 상사 할인카는 수원뿐 아니라, 안산, 화성, 인천, 부천, 안양, 성남, 오산, 평택, 용인 등 경기지역을 비롯해 대전, 대구, 천안 등 전국 각지의 중고차 매매사이트 고객들이 찾아온다. 자세한 문의는 할인카 홈페이지(www.할인카.com) 또는 대표전화(010-4446-9100)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