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오션, 11월 25일~26일 2016 유망 소재 및 응용 산업 대전망 세미나 열려'

11월 25일~26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국제회의장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오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에서 『2016년 유망 소재 및 응용 기술/산업 대전망 』 세미나를 개최한다.

2016 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핵심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망 소재 개발 및 국가 기반/첨단 산업의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1일차에는 ‘최신 유망 소재 동향 및 미래 전망’ 주제로 △고효율 방열 소재 △고기능성 점·접착제 소재 △고기능성 코팅/필름 소재 △후막 기술을 이용한 전자세라믹 소재 △차세대 탄소 기반 경량화 소재(탄소섬유) △CNT 소재 기반 슈퍼커패시터 최신 개발 동향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다뤄질 예정이다.

2일차에는 ‘국가 기반 산업 및 첨단 산업 전망’ 주제로 △미래형 수송기기(자동차) 최신 기술 △고효율 태양전지 기술 △웨어러블 디바이스 최신 기술 △슈퍼커패시터 기술개발 △3D 프린팅 기술△IoT 융합을 통한 스마트화 등 최신 기술 동향과 상용화 이슈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국내 2015년 9월까지 소재·부품 교역은 무역흑자 791억 달러를 달성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나, 일본은 엔화약화에 따른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의 ‘차이나 인사이드(China inside) 전략’으로 추격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핵심 소재의 대외 의존도를 줄이고,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소재개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에서는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오니,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