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인구가 1천만 시대로 접어들면서 이제는 남성탈모뿐 아니라 여성탈모, 청소년탈모까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우리나라 탈모 인구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탈모증 환자가 45.8%로 2명 중 1명이었고, 남성 환자 진료 인원이 많고 반면에 50대 이상에서는 여성 환자 진료 인원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증으로 인한 진료 인원은 2007년 16만 명에서 2011년 20만 명으로 5년간 약 4만 명이 증가(20%)해 매년 5%씩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탈모 초기에 많이 나타나는 M자형 탈모나 정수리 탈모환자의 연령대가 남녀를 불문하고 20대 초 중반으로 젊어지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현대에 들어서는 남성, 여성 가릴 것 없이 우리의 두피와 모발은 자외선, 환경오염,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와 각종 헤어 스타일링 제품에 포함된 화학물질 등에 인해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게 된다. 이 같은 요인이 누적되면 유전적인 영향 없이도 탈모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 시작되는 30대부터 모발의 볼륨, 결, 빛, 힘의 손실이 누적되며, 이러한 현상은 40세가 넘으면 두피의 문제가 실질적으로 부각되기 때문에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만큼 뚜렷한 외형상의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유지하고 싶다면, 두피와 모발이 건강할 때부터 미리 예방과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남성과 여성 모두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모발의 가늘어짐과 다이어트 부작용 면역력 저하 등의 환경적인 문제로 인해 헤어 토닉제품을 사용하거나 두피샵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DS헬스케어의 프리미엄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미국의 DS래보래토리즈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토탈적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스펙트랄RS(사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펙트랄RS는 미녹시딜의 부작용 우려 없이 사용이 가능한 아미넥실을 사용하며 아데노신.쿠퍼펩타이드 프로시니아딘B-2 나노섬 기술을 적용으로 인해 빠른 효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DS래보래토리즈는 나노섬이라는 기술력을 통해 두피 및 각질층과 진피층에 확실히 침투하며
15시간 동안 최적의 분자구조를 가진 모든 성분을 효과적으로 활성화시켜준다. 아미넥실은 로레알에서 만들어진 성분으로 미녹시딜과 비슷한 성분작용을 하며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개발될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최극 각광받고 모발성장 자극 성분인 프로시니아딘B-2 와 최고급 성분으로 알려진 쿠퍼펩타이드 등의 적용으로 모낭 내 혈액공급과 영양공급. 재생 등 모든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한다.
DS래보래토리즈 관계자는 “스펙트랄 RS 제품은 가늘고 빠지는 모발에 최적화 되어진 제품이며 아이크림을 사용해 젊음을 유지하는것과 같이 스펙트랄RS 의 사용으로 두피의 젊음을 유지할수 있다”고 전했다.
제품 구매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slaboratorie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