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자동차보험료, 15% 절약하는 방법! 인터넷 다이렉트 비교견적사이트로 보험료 비교 하자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15% 절약하는 방법! 인터넷 다이렉트 비교견적사이트로 보험료 비교 하자

신차를 출시하는 시기가 왔다. 해가 갈수록 자동차 등록대수가 증가하는 상황이다.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1가구 2대의 이상의 차량이 있는 경우가 많다. 다른 자동차 2대가 있다면 내 차보험을 가입할 때 각각 다른 보험사에 가입시킬 수 있지만 같은 보험사에 가입한다면 이를 동일증권 이라고 하고, 자동차의 보험을 동일 보험사와 보험 가입기간을 맞추는 것을 말한다.

신차를 구매하여 알아보거나 만기가 다가와 갱신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같은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을 통해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정보 등을 찾고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등을 직접 전화나 온라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여러 가지 보험료 절약정보를 전문 상담사가 실시간 무료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상담 ( 콜센터 1566-1800 ) 을 해준다.

☞ 국내 8개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보험료 계산기 비교표 받아보기

사고가 많이 난 차량이거나 사고가 나지않았어도 차가 2대이상이라면 동일증권으로 가입된 차량이 만약 사고가 났을 때 보험료의 할증을 분산을 시켜 차보험이 절약되는 효과를 보게 된다. 예를 들어, 김씨 앞으로 A, B 2대의 차량이 각각의 다른 보험증권으로 가입되어 있고 교통사고로 10% 보험료 할증이 된다면, B차량도 10% 할증이 되어 합계 20%의 할증이 된다. 그렇지만 김씨가 A, B 2대의 차량을 동일증권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였고, 위와 같이 A차량을 운전 중 교통사고로 10% 보험료 할증이 된다면, A, B 두 차량에 각각 5%씩 분산되어 할증이 되기 때문에 동일증권으로 가입하였을 때와 아닐 때의 할증률의 차이는 10%나 된다는 엄청날 결과가 나온다. 이럴 경우 한 개의 보험사를 지정해야 하므로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사 2곳을 선택하는 하는 것 보다 조금 비쌀 수는 있고 두 자동차를 한꺼번에 내야 하기 때문에 목돈이 나가는 부담이 될 수 있는 것이 당연하다.

요즘 스마트폰 시대 자동차보험도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비중이 늘었다. 보통 온라인 채널은 남성과 30~40대 가입 비중이 컸고, 비전속대리점은 여성과 40~50대가 많이 이용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같이 자동차보험은 가입자의 성향이 어디에서 가입하는 지에 따른 채널선택에 따라 다른 것으로 조사 되었는데 자동차보험의 주된 가입 채널이 설계사나 전속대리점에서 온라인, 비전속대리점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 비전속대리점은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은 독립대리점(GA)을 말한다.

젊고 현명한 자동차 운전자들은 온라인(인터넷), 비전속대리점을 통해 가입을 하는 무엇일까? 먼저 이 30~50대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전화만 받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포털비교사이트(http://car.bohumplaza.com/default.asp?ad_name=jjsbi10078)에 실시간 접속해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입서비스는 전속대리점과 비전속대리점이 차이가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차가 여러 대 일 경우 보험료 절약을 위해서 온라인 사이트에서 보험료 설계신청을 하면 전문 설계사와 상담하여 설계 가능한 다이렉트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견적하여 결정하는 것이 절약의 포인트이다. 내가 힘들게 찾는 정보를 전문 상담사는 이미 알고 있기도 하고 항상 새로운 정보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