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축제 정보, 서울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단풍길은 어디? '4가지 주제'

11월 축제 정보
 출처:/TV조선 화면 캡쳐
11월 축제 정보 출처:/TV조선 화면 캡쳐

11월 축제 정보

11월 축제 정보가 화제인 가운데, 아름다운 단풍길에 대해서도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시는 아름다운 단풍길 10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나들이 하기 좋은 단풍길과 공원 그리고 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 등 4가지 주제로 단풍길을 발표했다.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은 왕벚나무와 느티나무의 단풍을 볼 수 있는 중랑천과 안양천, 홍제천 등 주로 하천 둑길에 조성된 산책로이며,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로는 은행나무와 느티나무 속 화랑 등을 구경할 수 있는 삼청동길, 덕수궁길, 이태원 일대 등을 선정했다.

또한, 공원과 어우러지는 단풍길은 올림픽 공원과 월드컵 공원, 남산 북측 산책로 등이며 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로는 관악산 입구와 서대문 안산 산책로 등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11월 축제 정보, 단풍보러 가야지" "11월 축제 정보, 날씨가 좋다" "11월 축제 정보, 축제 구경 떠나자" "11월 축제 정보, 어떤 축제가 열리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11월 축제 정보는 포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며 대한민국 국향대전,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마산고파국화축제, 순천만갈대축제, 금강철새여행, 미당문학제 및 질마재문화축제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