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대박 기원합니다” 정선수리취떡 ‘산마을잔치’ 대입 수험생들 방문 격려

<사진=산마을잔치>
<사진=산마을잔치>

시험을 앞둔 수능생들의 건강과 합격을 기원하는 정성이 담긴 이색선물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제품은 찹쌀떡, 초콜릿, 엿 순위로 예전과는 다르게 건강을 생각하는 선물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렇게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그냥 합격기원의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수험생들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수능떡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그중에서도 정선수리취떡영농조합법인이 지난6일 지역의 수험생들을 찾아가 피곤하고 지친 수험생들을 격려하며 합격의 기원을 담아 ‘정선수리취떡’을 선물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정선수리취떡 브랜드‘산마을잔치’의 수리취떡은 일반 찹쌀떡과 달리 찹쌀과 수리취라는 나물을 넣어 만든 떡으로 색소, 방부제가 전혀 없는 천연건강식으로 영양은 물론 쌉쌀한 맛이 입맛을 잃은 수험생들에게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에 도움을 주는 안성맞춤의 건강떡이다.

특히 떡에 함유되는 정선수리취는 ‘산나물의 왕’으로 불릴 만큼 미각을 살려주는 대표적인 산나물이다. 수리취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A의 모체가 되는 카로틴과 비타민 B의 복합체가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는 물론 아미노산 함량도 풍부하다. 또 정유 성분이 있어 쌉쌀한 맛이 입맛을 돋워주고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서 소화에 도움을 준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DNA 손상억제 효능과 암세포 억제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약리작용도 탁월해 만성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정선수리취떡은 수험생은 물론 요즘처럼 끼니를 거르기 일쑤인 바쁜 직장인들에게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웰빙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정선수리취떡 ‘산마을잔치’는 정선수리취떡영농조합법인이 론칭한 공동브랜드로 꾸준한 홍보ㆍ마케팅, 수리취(원료) 가공공장 건립, HACCP시설 구축 등을 통해 정선 수리취떡의 명품화 및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